[오피셜] 앙리 은퇴. 방송인으로 새 출발

축구/해외축구 뉴스

2014. 12. 16. 19:20 - 신코코신

약 20년의 선수 생활 공식 은퇴, 스카이스포츠 패널로 방송 활동 시작

[골닷컴] 정재훈 기자 = '킹' 티에리 앙리가 축구 선수 공식 은퇴를 선언했다. 앙리는 '스카이스포츠' 패널로 활동할 계획이다. 

앙리가 축구화를 벗고 구두로 갈아신었다. 앙리는 16일(한국시각) 페이스북을 통해 "축구 선수가 된 지 20년이 지났고 이제 프로 선수 생활을 마감하기로 결정했다. 믿을 수 없는 시간을 보냈다. AS 모나코, 유벤투스, 아스널, 바르셀로나, 뉴욕 레브불스 그리고 프랑스 대표팀 생활은 매우 특별한 시간이었다.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고 장문의 글을 남겼다. 

이어 앙리는 "이제 새로운 도전을 해야 할 시기다. '스카이스포츠'에 합류해 다시 런던으로 돌아가 매우 기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오랜 시간 동안 쌓은 경험을 여러분들과 공유하고 싶다"고 방송인으로서 새 출발을 다짐했다. 

앙리는 2000년대 최고의 공격수로 이름을 날렸다. AS 모나코와 유벤투스를 거친 앙리는 아스널로 이적한 뒤 선수 생활에 꽃을 피웠다. 2003/04시즌에는 아스널의 무패 우승의 주역으로 활약했고 프리미어리그 득점왕도 4차례나 차지했다. 이후 바르셀로나에서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경험했다. 프랑스 대표팀의 일원으로 1998 프랑스월드컵과 유로 2000 트로피를 들어올리기도 했다. 

앙리는 "선수 생활의 환상적인(대부분 좋은) 기억을 품고 있다. 또한, 환상적인 시간을 경험했다. 여러분들이 나의 방송을 함께 즐겼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


ㅠㅠ...